본문 바로가기
참고 싸이트

특정 사이트의 방문자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by 우아한친구들 2017. 9. 3.
반응형

 

질문: 어떤 사이트에 하루에 사람이 얼마나 방문하는지 알고싶은데요

예전에 구글인가 어디서 이런 서비스를 진행하고있던거 같든데 (구글이 아닐수도;;)

혹시 관련방법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ㅎ

 

답변: 

http://www.similarweb.com/

 

여기에서 사이트 분석이 가능한데 일별 방문자 수까지 보이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국내사이트라면 http://www.rankey.com/ 에서 일부 확인가능하고요 

 

외국사이트라면 http://www.alexa.com/ 에서 가능합니다.

 

단 이 데이타들이 일부 모집군을 대상으로 수집(툴바나 기타 도구)하는 자료라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특정 도메인 / 사이트의 등록자 정보와 접속 통계를 확인하는 방법

 

특정 도메인 이름(가령, naver.com)의 등록자 정보와 방문자 수/페이지뷰 수 등의 통계를 확인해보고 싶은 경우 참고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Website Informer http://website.informer.com/ 라는 사이트인데요, 접속 통계 정보는 얼마나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참고해볼 수 있는 사이트 같습니다. 예를 들어, naver.com을 입력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도메인 만료기간이 2023년까지네요.ㅎㅎ

 

일일 방문자 수가 1300만 명 정도이고 일일 페이지뷰가 1억 5600만 건이 넘네요. 참고로 코리안클릭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네이버 순 방문자 수(2016년 11월 기준)가 2900만 명 정도로 나와 있네요. 이 수치와 조금 차이가 있네요.

 

다른 사이트를 비교해보니 구글 애널리스틱스에서 제공하는 통계보다 방문자 수가 훨씬 높게 나오네요.

 

도메인 소유자와 등록기간, 도메인 등록기관 등의 기본적인 정보와 대략적인 일일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정확하지는 않는 것음) 범위를 확인하고자 할 때 Website Informer를 활용하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