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미나 기초가이드

아미나빌더 패치 하기

by 우아한친구들 2017. 9. 3.
반응형

이번가이드는 패치 하는방법 인데요  

일부 회원분들이 패치하는걸  꺼러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귀찬아서 안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테마가 변경될까봐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패치파일에서는 테마에 관련된 파일은 없습니다.​

  

풀버전으로 패치하실때는 테마 폴더와 기타 수정하신파일을 백업하신후 덮어 쒸우시면 됩니다.

이번가이드는  이미지를 포함하지 않으니 잘 읽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제버전은 AMINA 1.7.7 - G5.2.5 - YC5.2.5. 으로 가이드를 써볼까 합니다.

 

가장 최신버전이죠

 

일단 다운로드 게시판에 해당버전이나 다른버전을 다운로드 하시면  AMINA 1.7.7 - G5.2.5 - YC5.2.5.zip 와 같이 압축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젠 압축을 풀어보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2개의 폴더가 나타납니다

 

AMINA 1.7.7 - G5.2.5 폴더 <-이 버전은 커뮤니티 버전으로 영카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버전입니다. 

 

AMINA 1.7.7 - YC5.2.5 폴더 <- 이 버전은 영카트버전 물론 커뮤니티인 G5.2.5 버전까지 포함 되어있습니다. 

 

위 2개의 폴더안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폴더가 보입니다

 

1) Full Version 폴더 ,   Patch 폴더 ,  Patch + G5 Patch폴더

    

2) Full Version 폴더 , Patch 폴더 , Patch + YC5 Patch 폴더 

 

여기서 Patch 폴더안에 있는 파일만 해당계정으로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단 어떤 폴더에도 들어갈 필요 없이 그냥 덮어 씌워 주세요

 

Full Version 폴더 <- 이 폴더를 제외하시고구요 

 

위 Patch 폴더 중 2개 다 하셔도 되고 1개만 하셔도 됩니다.  저 같은경우 두 가지 다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 하셨다면  관리자->테마관리->기본정보 -> DB업데이트 를 반드시 클릭해주세요

 

단 Patch 폴더에 안에는 테마 폴더가 없습니다. 테마폴더는 "Full Version" 폴더 에만 있습니다.

 

그러니 테마를 수정하시분들은 걱정하지 마시고 패치 해주시길 바랍니다.

 

테마 이외 파일을 수정 하셨다면 패치폴더안에 파일을 보시고 자신이 수정한 파일이 있다면 백업하시고 패치 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백업 하신 파일보고 소스를 그데로 포함시키시거나 다시 업로드 해주시면 되니까요

 

이상은 패치에 관련 두서 없는 글을 써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게시글의 출처는 : http://amina.co.kr/bbs/board.php?bo_table=guide_member&wr_id=57 입니다.

게시자는 이모음님 입니다.

 

 

반응형

댓글